본문 바로가기

방송리뷰

나 혼자 산다 빙어낚시 1편

728x90
나 혼자 산다 21년 1월 8일 378회

1월 8일 날 방송된 '나 혼자 산다'에서 기안84와 박나래가 빙어낚시를 하러 갔습니다. 추운 겨울 하면 생각나는 것 중 하나가 차가운 얼음 바닥 위에서 구멍을 내고 낚시를 하는 '빙어낚시'입니다. 앞서 얼장 이시언 제주도 이별여행에서 보물 찾기를 했는데 박나래가 소원권을 찾았죠? 그 소원권이 어쩌다 보니 기안84와 같이 낚시 가기가 되었습니다. 기안84가 빙어 낚시해보고 싶다고 해서 박나래와 같이 떠났는데요. 

 

연천으로 가는 차 안에서는 기안84와 박나래가 단둘이 어디 같이 가는 건 4년 만에 처음이라면서 지금까지 지나왔던 과거를 회상하면서 편안한 분위기 속에서 대화를 나누며 찐친의 모습을 보여주었습니다.

 

근데 시국이 시국이라서 그런지 저수지에 사람이 한 명도 없었습니다. 둘은 도착해서 신나게 빙어낚시를 한 게 아니고 얼음과 바람과 텐트와 한바탕을 하는 모습이 비쳐줬는데 그 모습이 얼마나 웃기고 어이없고 처량한지 많이 웃었네요. 텐트 칠 때도  텐트 괴물이 점점 텐트화 돼가는 과정에서 많은 난관이 있었는데 바람이 어찌나 부는지 아주 힘들게 친 텐트가 미끄러운 얼음 바닥과 바람이 합쳐져 저수지 저편까지 기어 날아가는 모습은 한편으론 괴기스럽기도 했고 그 텐트를 잡으러 기안84와 박나래가 쫓아가며 넘어지면서도 안간힘을 쓰는 모습은 많은 재미를 선사했는데요. 얼음 바닥 위에 텐트 치는 건 꼭 고정하는 게 필요하겠구나 싶었죠. 체감 온도 영하 20도의 추위를 이겨내고 본격적으로 빙어 낚시하는 모습은 다음 주에 방송됩니다.

 

낭만 찾으면서 조명 달다가 웬 봉변이냐고 ㅋㅋㅋㅋㅋㅋㅋㅋ

 

 

빙어낚시 장소

나 혼자 산다에서 기안84와 박나래가 빙어낚시를 하러 간 곳은 '연천군 백학면 백학저수지'입니다. 

얼음 빙어낚시도 할 수 있고 빙판 위에서 얼음썰매도 탈 수 있고 백학저수지 한편에 마련된 쉼터에서는 소소한 먹거리와 빙어낚시에 필요한 준비물을 판매한다고 하니 없으신 분들은 그곳에서 구입하시면 될 거 같아요. 그리고 직접 잡은 빙어를 즉석에서 즐길 수 있는 빙어 튀김도 먹을 수 있겠죠.

한 번도 먹어본 적은 없지만 맛있겠네요. 나중에 코로나 끝나고 완전히 빙결된 곳으로 빙어 낚시하러 가보세요.

 

경기도 연천군 백학면 저수지길 21

 

 

이밖에도 유명한 곳은 군위 빙어낚시, 옥천 빙어낚시, 의성 빙어낚시, 춘천 빙어낚시가 있습니다.

728x90